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하지?/병원

눈충열_결막염 증상 및 지속기간 및 발생이유




저 정말 프로민감러 인가봐요...ㅎㅎ
결론부터 말하면 저 결막염 걸렸어요..


< 일자별 증상 >
첫째날
> 눈이 충열되었다. 아프진 않다.
둘째날
> 눈이 충열되었다. 간지럽다. 건조하다. 뒤로 잡아당기는 느낌이다. 눈꼽낌. 눈이 부움
셋째날(점심때 병원감)
> 둘째날의 모든 증상들이 더 심해졌다. 눈꼽 엄청낌
넷째날
> 둘째날 정도의 증상
다섯째날
> 간지럽거나 아프진 않지만 눈이 충열되어있다.
여섯째날
> 조금씩 완화되는 느낌이다. (충열의 정도가)
일곱째날
> 비슷한 느낌? 그래도 아프진 않아서 괜찮다.
그 후
> 조금씩 증상이 완화되고 완치!




공통적인 증상
간지럽다. 충열되어 있다. 눈을 누가 머리 뒤쪽에서 잡아당기는 느낌이다. 눈꼽이 엄청 낀다. 눈이 엄청 붓는다.
눈꼽이 많이 끼는데 건드리면 안좋아서 관리하기 쉽지 않았어요.ㅎㅎㅎ
또 눈이 엄청 부어서 평소의 10분의 1 수준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씻을 때 건드리면 아파서 강제 생얼로 다녔어요. ㅎㅎ





TMI) 잠시 잡담
그와중에 다 나아갈때쯤 눈두덩이에 모기를 물려서,,,,
눈 부은 상태를 일주일이나 더 유지했다는 후문이에요...^^
(눈두덩이랑 이마에 모기 물렸답니다.)




병원 언제 갔나요?
솔직히 첫날에는 그냥 뭐 피곤해서 눈 빨게진줄 알았는데 시간지날수록 더 심하고 막 퍽퍽하고 눈꼽이 엄청 끼는거에요...!
그래서 아 병원가봐야되나 ,, 하고 점심시간에 병원을 다녀왔어요.
안과에 갔더니 의사선생님께서 잠깐 면봉으로 눈 뒤집어 보시더니
“결막염입니다.”
이러셔서,, 네? 결막염은 왜걸리는건가요ㅠ 이유가 있을까요?
여쭤보니
알러지일 확률이 높대요. 먼지나 계절성이나 진드기나 이물질이나,,
눈에 뭐가 들어가서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하셨어요.

> 처방
안약 두개를 처방해 주셨어요. 하나는 알려지에 관한 알약이엇어요.
그래서 알러지 알약(하루1회)은 며칠 넣다가 괜찮아지는 것 같으면 넣지말고
나머지 하나 알약(하루2회)은 계속 넣어줘도 좋다고 하셨어요.




내가 생각한 결막염 발생 이유 추측
1. 일이 넘 바빠서 정신적 스트레스
2. 일이 넘 바빠서 육체적 피로
3. 눈에 이물질이 들어감
4. 계절성 알러지
5. 그 밖에.. 모르겠음



주의할 점!
1. 화장하지 말 것_지울때 넘 아파요... 눈물,,,
2. 알러지일수도 있으니 침구류나 얼굴에 닿이는 것들 청결유지하기
3. 눈 비비지 말기_ 최대한 안건들이는 게 좋다고 해요.


다짐.
면역력을 기르자!
체력관리하고 운동하자!




여러분 모두 아프지 마시고 아프더라도 얼른 나으시길 바라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