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하지?/병원

내돈내산 인중 레이저 제모 1회차+여름철 점빼기_화장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 )
오랜만에 레이저 제모 후기로 돌아왔어요!!
지난번에는 겨드랑이 레이저 제모를 했었는데, 레이저 제모를 하고 나서 삶의 질이 정말 많이 올라가서 이번엔 어디 털을 박멸해볼까!?하다가 인중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항상 레이저 제모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있었는데, 막상 실천은 안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친구가 가성비 좋은 병원을 추천해줘서 힉!하면서 혹해서 바로 가서 인중 레이저 제모를 했답니다.!! ㅎㅎ

인중 레이저 제모하러 간김에 점도 이벤트하고 있어서 점도 3개 뺐어요!!





정말 내돈내산 찐후기라서 병원광고 전혀 아닙니다!!

여기 병원은 예약이 안된다고 해서 몇시쯤까지 가야하냐구 물었더니, 7시 마감이라 5시까지는 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마침 일이 일찍 마쳐서 4시쯤 도착했는데 사람이 별로 없는거에요!!!?
여기 원래 사람 많아서 대기 엄청나다고 들었는데, 제가 운이 좋았나봐요! ㅎㅎ

그래서 대기시간 거의 없이 바로 점빼는 마취약 발라주시고
인중 레이저 제모 하러 먼저 들어갔어요. : )





*점빼는데 화장해도 되나요??
결론부터 말하면 YES!!

의사선생님께 여쭤봤는데, 상관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점빼고 난 후 관리때문이라도 화장은 안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일정이 있고 바로 간거라서 화장이 되어 있는 상태로 했는데, 세안할 때 살짝 불편했어요!




*인중 레이저 제모하는데 화장해도 되나요??
이것도 결론부터 말하면 YES!!

검정색 털을 기계가 알아서 골라서 레이저를 쏘는 거라서 그런지 화장해도 상관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뭔가 혹시 모르니 다음에는 화장 안하고 방문하려구요!





언제나 두근거리는 시술실…
그 레이저 기계 돌아가는 소리(?) 바람 소리 같은 (아마 열식혀주는 거 같아요) 게 약간 긴장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ㅠ
큐큐



*인중 레이저 제모 아픈가요??
결론부터 말하면 음,,, 따끔따끔 정도?
막 그렇게 못참을 정도는 아니고 그냥 눈 꼭 감고 있는 정도!

모든 털이 다 따끔하지는 않고 제 생각에는 약간 더 굵은 털이 더 따끔한건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레이저 제모를 하기 전에 차가운 젤 같은 걸 바르고 그 위에 레이저 제모를 시작하는데, 쿨링 효과가 있어서 그런지 따끔하더라도 금방 괜찮아졌어요. !! 결론은 굉장히 할만하다! ( 아픈거 싫어하구 주사맞는 것도 싫어하는 일인입니다. )


*인중레이저 제모 몇회면 되나요??
의사선생님께서 인중이 가장 제모가 안되는 부위라고 말씀하셨어요ㅠㅠ
이유는 모가 굉장히 가늘기 때문이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보통 10회정도 하면 거의 제모가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말이에요. ㅎㅎ
일단 그래서 저는 5회(33,) 결제하고 왔습니다.!!!
인중 털 박멸 시작!!! ㅎㅎㅎ



*다음 인중레이저 제모 일정은??
레이저 제모는 털이 나오는 주기에 맞추어서 해야하기 때문에 보통 4-6주간격을 두고 하라고 권고해요.!
그래서 저는 한달 후인 8월 19일 금요일날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ㅎㅎ


인중 레이저 제모를 했는데 겉으로 보기에 붉은기도 없고 까맣게 털이 탄(?)자국도 없고 아무렇지 않아서 사진은 따로 첨부하지 않았어요. : )





점 뺀 후기





얼굴에 점이 없었는데,,,
갑자기 점이 생긴거에요!! 눈밑에!! 힉 이게 모지 하면서 뺄까말까 생각한지 일주일도 안되어서 바로 이렇게 빼게 되었네요. ㅎㅎ
점 빼는 김에 예전에 점 뺐다가 다시 점이 올라온 아이 2개도 함께 제거하려고 총 점 3개를 없앴답니다.!





점 뺀다고 하시면 이렇게 바로 마취크림을 발라주셔요.! 마취크림위에 테이프같은 것도 같이 붙여놓고 나중에 시술할 때 때고 점을 제거 한답니다.!


* 점빼는 거 아픈가요??
결론부터 말하면 NO!!!
마취크림을 바르기 때문에 아픔은 없어요. 통증이 없고 그냥 레이저 지질때 오징어 타는 냄새가.. ㅎㅎ
그럼 마취 풀리고 나서 아픈가요?? 아니요!
그냥 살까졌을 때 처음에만 아프고 나중에는 안아프잖아요? 그런 거 처럼 안아파요!
그냥 관리만 잘 해주시면 되어요!

피부에 상처를 낸거라서 새살이 돋을 수 있게 흉 안지게 잘 관리해주시면 되어요! : )




점 빼고 난 후 모습이에요.
구멍이 뻥 뚫렸죠!?!? 신기.. 마취되어 있어서 하나도 안아픈 상태랍니다. ㅋㅋ

점뺀 직후에는 항생제 연고를 발라주셔요. 그리고 2-3시간 뒤에 듀오덤?같은 밴드를 붙여주라고 합니다.!


*점빼고 위에 밴드가 없는 상태인데 마스크를 써도 되나요?
YES!!
이부분 저도 물어봤어요. ㅎㅎ 분명 상처가 있는 부위인데 마스크를 쓰면 닿여서 별로이지 않을까 했는데, 된다고 하셔서 그냥 썼어요. 항생제 연고 발랐으니까 괜찮겠지 생각 반, 병원에서 한 말이니까 괜찮겠지 생각 반, ㅎㅎ

결론적으로 며칠이 지났는데도 지금 덧나는 것 없이 아주 잘 아물고 있어요. ㅎㅎ





* 점 뺀 후 관리 어떻게 해야하나요?
재생테잎을 붙여주시고 2-3일에 한번씩 교체하여 일주일간 붙여주어야한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아침 저녁으로 세안을 하고 나면 테잎 가장자리가 뜨는게 싫어서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2번씩 갈아서 붙여주고 있어요. ㅎㅎ
2-3일에 한번씩 교체해야 빨리 낫는건가 싶지만,, 하루에 두번씩 그 여드름 패치를 바꿔서 붙여주고 있는데 아직 아무런 문제 없이, 붉음증도 없이 잘 아물어가고 있어요.!(현재 시점 점 뺀지 6일차되는날!)

점마다 낫는 속도가 다른 것 같아요! 깊은 점이나 조금 더 큰 점이었던 부분을 레이저로 더 많이 지져서그런지 더 천천히 아무는 것 같아요.  : )





점 뺀 후 관리하라고 받은 키트에요. 재생테이프 6개와 면봉과 거즈가 들어있어요!
재생테이프 병원에서 준게 튼튼하고 두꺼운것 같은데, 저는 일단 자주 갈아주는 용도로는 여드름 패치 사용해주고 있어요. ㅎㅎ





상처가 난 자리라서 그런지 이렇게 여드름패치를 붙여주면 뽀얗게 그 부분을 보호해주는 것처럼 막이 형성되어요.

점뺀후에 햇빛보지 않기를 열심히 실천하기 위해 안쓰던 양산도 쓰고 갖고 다니고 있어요. : )
빨리 아물어서 매끈한 피부가 되면 좋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