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하지?/병원

내돈내산 인중 레이저제모 2-3회차_입주변 트러블,, 여드름 케어 비법


2회차


안녕하세요. : )
제가 이번에 3회차 인중 레이저 제모를 다녀와서 2회차 후기와 함께 남기려 해요!! ㅎㅎ

인중 털이 없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된 인중 레이저 제모..!!!!

사실 인중 레이저 제모 1회차를 받기 전에 입주변에 살짝 염증성 트러블이랑 좁쌀 여드름이 올라와서 신경쓰였었는데, 상관없다고 하셔서 진행했었어요. : ) 그런데,, 입주변 턱쪽 트러블이 아직까지도 계속 있어요ㅠㅠ 똑같은게 계속있는 건 아닌데, 계속 새로운 염증성 트러블이 올라오고 좁쌀 여드름도 그대로 남아있답니다.ㅠㅠㅠ
일 평생 입주변 턱주변에는 여드름이 안생겼었는데, 요 몇달 그래서 스트레스에요ㅠㅠ




레이저 제모 기기는 이제품으로 쓰고 있더라구요!!
젤 같은걸 바르고 기기를 대고 레이저를 쏴주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요. : )





3회차


이런식으로 제모를 할 부위에 젤을 발라주어요!
인중 레이저 제모이지만, 턱 부분도 같이 인중 레이저 제모에 들어간답니다.! ㅎㅎ


입 주변에 불긋불긋한 부분 보이시나요ㅠㅠ 만성으로 염증이 남는 건 아닌지 정말,, 스트레스 .. 이미 만성이 된건가? ㅠㅠ



레이저 제모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나요??????

의사 선생님께 여쭤봤는데,

레이저 제모가 자극을 주어서 트러블을 유발시키거나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해요ㅠㅠ
그래서 있었던 염증이 안낫고 계속 유지되는 건가 싶기도 하구ㅜㅜ

저는 병원에 따로 가지 않고 그냥 집에서 여드름 관리를 했더거든요. 일단 아픈 염증이 나면 그냥 두고 노랗게 올라올 때면 바늘로 찔러서 면봉으로 염증을 빼내곤 했어요!! 그러다가 피가 많이 나면 착색도 좀 되고 (시간 지나면 착색은 사라지지만,, 시간 지나는 걸 안기다려주는 다음 염증..)






3회차도 아픈가요??

따끔따끔 아플때가 있어서 긴장은 된다.
G항상 눈찔끔 감고 시작.
처음에는 괜찮나 하다가 한번씩 굵은 털이 있는지 가끔씩 찌릿 따끔한다. ㅎㅎ
그래서 다리를 가지런히 모으고 손도 모으고 모자를 꽉 쥐고 ㅋㅋㅋ
근데 엄청 빨리 끝나서 맨날 하고도 에이~ 별거 아니네~ 한다.
정말 이정도면 주사맞는거보다 훨씬 안아프다. !!



입주변 트러블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병원을 따로 가지는 않았다.
염증 주사를 맞으면 그 한 부분만 가라앉고 다시 올라온다고 해서,, 근본적인 원인을 잡아야겠다 하면서 기초 케어에 집중하고 있다.
(여드름 연고도 바를 때만 괜찮고 계속 바르면 안좋다고 한다._그냥 갑자기 한 개 올라오는 염증에는 사용하면 좋다고 한다. )


기초케어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1. 세안을 꼼꼼하게 열심히 한다.(아침 저녁으로 클렌징 꼼꼼히)
   > 1분세안을 실천하고 있다. _1분동안 얼굴 구석구석 꼼꼼하게 클렌징하고 물로 잘 헹구어준다.
2. 일주일에 2번 정도 필링젤로 좁쌀 여드름이 있는 부위 집중적으로 각질 케어를 해준다.
  > 실제로 이 과정을 통해 좁쌀 여드름이 있던 자리의 각질이 점차 제거되면서 안에 갇혀있던 염증이 나오는데 도움이 되었다.
3. 기초 화장품을 진정성분이 있는 제품으로 바른다. 저는 트러블 세럼을 사용해서 불긋한 부분의 색소침착을 연하게 만들어주려 하고 있어요.
4. 최대한 얼굴을 손으로 만지지 않는다.!!(얼굴을 건드리지 않는다.)
5. 아픈 염증일 때는 트러블 패치 붙여두고 건드리지 않는다.
6. 노랗게 곪았을 때 바늘로 콕 찔러서 면봉으로 수직으로 눌러 최대한 피부 자극을 덜 받게 해서 짜내면 좋다.



이렇게 꾸준히 매일매일 해주고 있는데 점차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약물을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빠른 효과는 없지만, 조금씩 붉은게 옅어지고 좁쌀 트러블의 염증이 빠지는 게 보이고 하니까 앞으로도 계속 할 의지가 생긴다.!!! ㅎㅎ


완전히 완치(?)하면 완치된 후기도 올리도록 할게요~ ㅎㅎ
레이지 제모를 하는 동안은 계속 그럴라나.. 그래서 레이저 제모를 잠깐 쉬어 볼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아픈 염증이 사라져서 좋아하고 있다가 또 레이저 제모 받고 오면 올라오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심각하게 고민중이에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