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하지?/자격증

영월 드론실기시험장 숙소 및 영월시장

 

안녕하세요. :  )

드론 2종 실기시험을 보기 위해 영월로 시험 전날에 출발했답니다.! 

수도권에 있는 시험장이 화성인데 이미 자리가 다 차서 영월로 시험장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 )

실기시험이 아침 7시 30분 정도까지 시험장에 도착해있어야해서 그 전날 가서 숙소에서 자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그래서 도착한 영월!!!

5시쯤 도착해서 영월시장에 방문했어요~ 저녁으로 먹을 치킨, 메밀전병, 배추전, 닭발을 사서 숙소로 향했답니다. : )

 

 

 

김삿갓이 유명하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김삿갓 캐릭터가 많이 보였어요.! 

항상 놀러가면 그 지역의 로컬 시장을 가보는 편인데 로컬시장만의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서 잊지 않고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정말 그 지역에서 사람들이 자주 먹는 음식같은 느낌이랄까? 그런 친근한 분위기에요. : D

 

 

 

영월시장은 주차장이 있는데 요금이 있어요... 

시장 주차장을 이용하고 요금을 낸 적은 처음이라 꽤나 당황했지모에요~ 여러분도 알고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영월 드론 실기시험을 보기위해 숙소를 어디로 잡았나요?

 

동강시스터 라는 숙소를 잡았어요. 

저 포함 총 4명이어서 좀 넓은 방으로 잡았답니다. 

스위트A 39평 1박에 14만원으로 잡았어요. (평일 화~수)

그래서 묵은 103동 3층 3314호! 

방이 총 3개가 있고 화장실 2개로 구성되어 있어서 각자 공간에서 잠자기 좋았어요. 

안방에는 퀸사이즈 침대 1개, 나머지 방 2개에는 싱글사이즈 침대 하나씩 있어서 모두 편하게 지낼 수 있었답니다.!

 

 

 

시장갔다가 숙소에 체크인하려고 오니 벌써 깜깜해졌더라구요. 늦은 밤 시간도 아닌데 어둑해져서 역시 강원도인가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체크인하는 프론트에는 로봇이 타주는 커피인 비트커피 기기도 비치되어 있더라구요. 

얼마전에 롯데월드에 방문했을 때 봤던 기기라서 뭔가 더 반가운 느낌이었어요. : )

 

 

 

프론트와 멀지않은 곳에 위치한 103동!!! 

근처에서 숙소잡고 회식을 하는지 재밌게 우렁차게 노는 소리도 들렸었는데 숙소안으로 들어가서 문닫고 있으니 소음이 들리지 않아서 잠도 푹 잘잤어요. : D

 

 

숙소에 들어오기 전에 영월시장에 들려서 사왔던 먹을거리들을 펼쳐놓고 저녁타임~

부엌도 널찍하게 있고 탁상도 의자 4개와 함께 있고 조리할 수 있는 도구들과 가스레인지가 있어서 조리도 가능!

다만, 전자레인지는 1층에 있어서 쓰려면 나갔다가 와야되는게 조금 귀찮은 점이었어요. ㅎㅎ

 

 

 

 

숙소에 들어가서 영월시장에서 사온 저녁거리를 먹고 배불러서 동강시스터 구경하러 산책나왔다가 찍은 사진들이에요.

숙소가 리조트처럼 되어 있어서 일단 부지가 넓고 볼거리도 은근히 많은 것 같아요. 

밤이라 조명들이 반짝반짝하는게 눈길이 갔어요. 

 

아! 영월오면 별 보고싶다고 노래를 불렀었는데, 별마루 천문대는 못가고 그냥 맨눈으로 하늘을 쳐다보면서 별이 보이나 목빠지게 바라보는 걸 선택했어요. 

아쉽게도 구름이 많은 날이라서 별이 많이 보이진 않았지만, 집중해서 계속 하늘을 쳐다보니 별이 한두개씩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쳐다보고 있었더니 반짝이는 작은 별들이 하나씩 모습을 드러내주었어요. ㅎㅎ

(소원성취)

 

 

 

위에 사진도 동강시스터 구경하다가 찍은 사진인데 넘 예쁘게 꾸며두지 않았나요? 예뻐서 한 컷 찍어보았어요. : )

 

다음날 있을 초경량비행장치 2종 조종자 증명 (드론자격증) 구술시험을 준비하면서 일찍 10시쯤 일찍 잤답니다.!!!

여러분 컨디션 조절 잘해야해요~ 넘 긴장하지 마시고 평소에 하던대로 잘 하시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