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하지?/자격증

영월 드론실기시험 합격후기_시험장 분위기,시험순서


안녕하세요.!!! 활기차게 인사하는 제 목소리가 들리시나요!? ㅎㅎ
여러분! 저 드론 실기시험 합격했어요.!!!
이제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 2종을 취득해서 엄연히 드론 조종자 자격증 있는 사람이 되었어요. : )

시험장 분위기 및 시험 순서 등 정보 알려드리려해요. 시작합니다.!




영월 시험장 특징.
두둔 이곳이 영월 드론 시험장이에요. 영월 시험장은 움푹 파여있는 공간에서(분구느낌) 시험을 봐서 다른곳보다 바람이 안분다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 ) 화성시험장은 광활한 넓은 평지라서 바람이 많이 분다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는 것 같아요.




시험시간
시험은 아침 8시 정도부터 시작하는데 시험장에는 7시20분쯤까지 도착해서 준비해주는게 마음이 편한 것 같아요.
드론은 직접 들고 시험장까지 이동해야하며 차는 입구쪽 주차장에 주차해야해요.



저기 보이는 컨데이너 박스 같은 곳이 화장실인데,, 여러분 화장실 가지 마세요..ㅎㅎㅎ
저 11월 3일날 시험봤는데 왜 모기가 있죠!? 심지어 그냥 한마리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모기 양식하는 수준이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화장실을 갔어야하는 상황이라 어쩔수 없이 갔지만 여러분은 되도록 밖에서 화장실 업무를 모두 보시고 오시는 걸 강력 추천드려요....!




시험 보는 순서
시험순서는 그날 드론 시험 보는 당시에 불러주어요. 당일에 순서를 알게되는 형식이라 긴장되었어요..
연장자 순이다..입금순이다.. 말이 많았지만,, 제가 1번이 되었어요. ㅎㅎㅎㅎㅎㅎ
안그래도 수족냉증있어서 아침에 손이 시린데,, 1번으로 드론을 날리게 되었답니다.!
(이 날은 최연소가 1번이 되는게 기준이 아니었나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뭐 그래! 매도 먼저 맞는게 낫지! 이러면서 평소대로 날리고 오고 싶었으나,, 평소보다 못날린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그래도 시험이 끝났다는 거에 신이 나서 사진도 찍었어요. : D




시험 준비물
따뜻하게 입으려고 패딩도 입고 갔는데,,, 손은 여전히 차가워요. 여러분 추워질때쯤 시험 보시는 분들이시라면 핫팩 필수 입니다.!!!



시험 볼 때는 이렇게 비행경력증명서와 응시표(?)를 들고 가셔야해요.
시험보기 직전에 실기시험 평가자님께 전달드리고 시험을 보시면 되어요.

두둔




두둔




결과는 시험 본 당일날 6시에 바로 알 수 있어요. 아침에 봐서 저녁까지 두근두근 했지만 다른 자격시험들에 비해서 빨리나오는 편이라 그래도 좋은 것 같아요. : )
합격이라는 저 파란색 글씨를 보니 넘 기뻐요ㅠ 뭔가 그동안 열심히 긴장해서 연습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는 느낌?

시험에 합격했으니 이제 실물 자격증을 신청하려고 홈페이지 들어가서 자격증 신청을 했어요.
자격증 신청하는데도 돈이 든답니다.. 13000원? 만삼천 얼마였던 것 같아요.




두둥 실기 시험 합격! 최종적으로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이 나왔어요!!!!
배송까지 7일도 안걸린 것 같아요. :D
영어로된 자격증까지 나오는 줄은 몰랐는데 뭔가 멋있어서 더 뿌듯하네요. ㅎㅎ




자격증 뒷장과 앞면이에요. 앞장에는 몇종인지는 안적혀있고 뒤장에만 무인멀티콥터/2종이라고 적혀있네요.!!

자격증에 들어가는 사진은 증명사진사이즈인데, 별도의 사진규정은 없는 것 같았어요.
저는 약간 옆면으로 틀어서 찍은 증명사진이었는데 가장 최근에 찍은거라 그냥 넣었는데 되더라구요!
합격하고 실물 자격증까지 받으니까 넘 기쁘네요~


여러분도 모두 합격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