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하지?/자격증

드론 필기시험 돈 안들이고 3일 벼락치기 공부법_한번에 합격하기

안녕하세요.
지난번 드론 필기시험 접수방법 포스팅으로 소개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드론 필기시험 돈 안들이고 벼락치기로 공부하고 합격한 공부법 소개하려해요. : )

3일 벼락치기라고는 했지만 실제로 빡 집중해서 공부한 건 시험보는 날 하루인 듯해요….ㅎㅎㅎㅎ



드론 필기시험 검색 결과(공부 전 서칭)
1. 운전면허 필기시험같다.
2. 어렵다. 공부해야한다.
3. 좀만 공부하면 다 합격할 수 있다.

이렇게 서로다른 느낌들…ㅎㅎㅎㅎ
그래서 굉장히 혼란스러웠어요.

그.래.서.
직접 공부하려고 기출 관련 사이트를 찾아보았어요.
문제 난이도와 출제경향 등을 보기위해 기출을 먼저 보려했어요.

기출을 그냥 무작정 먼저 보니…
정말 흠… 모르겠더라구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봤을 때는 그냥 상식으로 풀수있는 문제도 많았던 것 같은데 말이에요. 😂

오답 캡쳐본입니다!


1. 유튜브 강의영상 시청(2배속)


그래서 교관님께서 추천해주신 유튜브 영상을 보기로 했어요. 유튜브에 검색하니 드론 필기관련 영상이 많더라구요!
저는 드론 필기시험 과목당 한편의 강의(50분정도)가 있는 영상을 시청했어요. 과목당 한편씩 있어서 총 3편의 강의를 보았어요.
(비행원리, 항공기상, 항공법규)

그래서 벼락치기 3일 중 첫째날은 강의 수강하기!
완료!!!
A4용지 반으로 접어서 필기도 하면서 수강했어요. : )


캡쳐본


2. 드론필기 기출문제 풀기(무한반복)


드론 필기 기출문제 사이트 찾아서 기출문제 무한 반복했어요!!

http://mobilerobot.co.kr/

초경량비행장치 이론 시험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이론 시험을 위하여 개설한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수 있는 공간이며,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에 관한 정

mobilerobot.co.kr


https://dronelife.co.kr/testpaper/?uid=1586&mod=document&pageid=1

드론기출문제 600문제 중 40문제 램덤출제 - cbt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드론 자격증 이론

[ays_quiz id='15']

dronelife.co.kr

(협찬아니고 정말 순수하게 공부한 사이트입니다)

이 두개 사이트 활용해서 기출 문제 핸드폰으로 계속 풀어보았어요!

둘째날은 카페에서 한세트 문제풀어보고 이부분이 왜 그렇지!?하면서 드론 공부 같이 하는 친구랑 상의하면서 풀었어요. : ) 수다도 좀 떨고 리프레시도 좀 시키면서 문제 풀었어요. ㅎㅎㅎ
그리고 문제 풀면서 오답 부분은 캡쳐해 두어서 계속 계속 보면서 눈으로 외워지게 본 것 같아요!

캡쳐본


3. 계속계속 틀리거나 안외워지는 문제 캡쳐 후 시험 직전에 보기!


대망의 마지막날!
제 시험시간은 월요일 오후 4시였어요!
그래서 오후 4시까지 정말 빡공한 것 같아요. :D
지금까지 공부한 시간 중에서 가장 집중했던 7시간이 아니었나 싶어요.
드론 필기시험 서칭하다가 집중해서 7시간만 공부해도 합격한다! 이런 글을 본 적 있었는데,
제가 시험 당일날 7시간 빡 집중하고 시험 본거랑 비슷한 의미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ㅎㅎ

진짜 위에 링크에 나와있는 사이트 한곳에 있는 문제들은 다 풀어보고 시험장에 들어갔어요!
기출문제를 다 풀어보긴 했지만 오답까지 전부 체크하고 다시한번 검토하는 시간까지는 부족했어서
모든 문제를 완벽하게 외우거나 오답정리하고 시험을 보러 들어간 건 아니었어요.

그래서 좀 불안하긴 했지만 일단 아는거라도 열심히 풀자!라는 마인드로 풀었는데...!
합격!!!!!!

드론 필기시험은 정말 운전면허 시험처럼 컴퓨터로 보는 시험이고 시험을 종료하면 그자리에서 점수가 떠서 바로 합격/불합격 여부를 알 수가 있어요. : )
합격여부를 바로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정말 홀가분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여러분도 모두 합격하셨으면 좋겠어요~

다음 포스팅은 드론 필기시험장과 필기시험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3일 벼락치기 공부법 요약
1. 드론필기시험 유튜브 강의 시청(총3편)
2. 드론필기 기출문제 무작정 풀어보기(무한반복)
3. 계속계속 틀리거나 안외워지는 문제 캡쳐 후 시험 직전에 보기!


중간중간 캡쳐본도 첨부해두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