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하지?/자격증

한능검 심화 돈안들이고 2주 독학하기ㅣ한능검47회 개편후첫시험 1급합격

 
드디어 시험을 치고 왔어요 :)

(벌써 48회 시험이 치뤄진 후네요ㅠ 좀더 일찍 후기 올렸어야했는데,, ㅎㅎㅎ

원래 5월말에 시험 예정이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밀리는 상황이 발생해서 6월27일토요일에 시험을 봤어요~

그래서 원래 5월달에 준비하려했는데 느지락느지락하다가 놀구ㅠㅠㅠ 제대로 한건 2주에요! 넉넉하게 3주잡고 공부했다고 하면 될 것 같아요 :)

일단 돈 안들이고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합격하는게 목표였어서 무료 독학 후기 남겨요!!!

 

2020년 7월 10일날 결과가 나와서 공식적으로 정말 합격이에요!

물론 한국사 시험을 본 직후에 여러곳에서 바로 가답안이 나와서 체점을 해봐서 오엠알을 잘못하지 않았다면 점수는 같게 나오겠죠~~!? 

 

공부 어떻게 했나요?!

돈 안들이고 공부하는 게 목표였어서 무료 한국사 강의로 유명한 최태성 쌤 강의를 들었어요! 

혹시나 강의 많은거 싫다!! 하시는 분들은 유투브에 최태성쌤 일주일 벼락치기 인강 들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최태성쌤 인강 40강(?) 판서 직접 필기하면서 들었어요! 나만의 한국사책만들기!

원래 이게 최태성쌤 교재로 나와있어서 필기하는게 싫으신 분들은 교재 구매하셔도 되는데, 

필기하면서 공부도되고 외워지기도 해서 저는 필기했어요 :)

 

그리고 인강을 다 듣고는 사실 놀러다니느라 공부를 연속해서 하지 못했어요ㅠ 

그래서 2주 정도 남겨놓고 기출문제로 바로 돌입!!! 

강의 내용이 머리속에서 거의 날아간 상태라,, 첫시험에서 30점,,,,, ㅎㅎㅎㅎㅎ

맨앞에 사진에 기출시험지 놔둔 순서대로 풀었는데 점수 적혀있는거 보이시죠!!

점점 점수가 올라가는 걸 보니 점 성취감도 있고 좋았어요. ㅎㅎ

 

공부법!

1. 기출문제를 무작정 푼다!

-물론 아는 내용이 없어서 찍은 것도 많고 헷갈리는 문제가 대부분이겠죠? 괜찮아요!

중요한 건 문제 풀이!!!

 

2. 체점하고 문제 풀이를 한다!

-틀린문제 뿐만 아니라 맞은 문제도 하나하나 다시 보면서 내용을 암기해요!

 

3. 기출문제 풀기! 

-저는 하루에 한회차의 기출문제를 풀었어요! 물론 시간도 타이머 설정해두기!

한국사는 시간이 그렇게 부족한 시험이 아니라서 차분히 외웠던 내용을 생각하시면서 풀어도되어요 :D

 

4. 반복!!

-이렇게 하루하루 문제풀이를 하면서 내용을 외우다보면,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부분이 보이고 그 부분을 위주로 암기할 수 있게 되어요 :)

 

이렇게 하시면 2주면 충분한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참고로 저는 한국사 고딩때 배우고 다 까먹은 상태라 거의 0에서 시작했다고 보시면되어요..

(부끄럽지만, 한글은 세종대왕님이 만드셨다 정도 알고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한국사 합격하고 자격증을 딴것도 좋지만 공부하면서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서 알게되어서 넘 뿌듯하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어서 더 좋았어요. ♥

여러분 모두 합격하세요!~!